마약 사건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연예인이나 돈이 많은 재벌가에서만 일어나는 사건이라고 여겨왔는데요. 실제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온 연예인이 마약을 한 사실이 대거 발각된 적이 있었죠.

 

하지만 아무리 대중에게 사랑받던 사람이라도 마약사범이라는 혐의를 받게 되면 이미지가 한순간에 떨어져 방송도 끊기고 일 자체가 들어오지 않게 되죠.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불법 약물이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는 것이 뉴스에 보도되곤 했습니다. 다크웹이나 SNS를 통해서도 마약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심지어는 10대들까지 쉽게 마약에 손댈 수 있는 환경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어린 시절부터 해외로 가서 유학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해외로의 여행도 자유로워졌기에 국제적으로 배달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뜻하지 않게 연루가 되는 경우도 있죠.

 

 

필로폰 마약사범 처벌은?

대표적인 마약인 필로폰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합니다. 의존성과 오남용 가능성을 반영해 그 정도에 나누어 처벌 수위를 규정하고 있는데요. 필로폰은 단순 투약이나 소지라 하더라도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중독성이 높은 만큼 재범을 저지를 확률도 아주 높기에 구속 수사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수사를 하는 속도 또한 빠르게 진행되니 더 늦기 전에 초반에 전문적인 법률인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인 약물이 해외에서는 합법인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고 해도 해당 국가에서 약물을 먹는다면 그 또한 불법입니다. 그러니 나도 모르게 약물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는 경우를 조심해야 하죠.

 

 

 

 

의료 종사자의 경우도 향정신성의약품을 취급할 때 가이드에 반드시 따라야 하고 만약에 오남용을 한 것이 발각될 경우 처벌을 받게 될 수있습니다.

 

그만큼 마약사범 형량이 무거우므로 해당 사건에 연루되었을 시에는 마약전문변호사와 적극적인 대응을 하셔야 하죠. 상습적 투여하고 반복적으로 구매를 한 경우 가중처벌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으로

 

한 번의 실수라도 마약사범 형량을 받게 되면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서 많은 불편이 생기게 될 수 있으니 애초에 연루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외여행을 아무런 대가 없이 보내준다거나 거기에다가 금전적인 것까지 챙겨주겠다는 말로 설득해서 불법적인 약물을 대리로 운반 하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당연히 처벌받게 되니 조금이라도 수상한 일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몰랐다고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마약사범에 대해서 엄격하게 처벌을 내리고 있으니 변호사의 도움으로 관련 전과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